보도자료

금수문화예술마을에서 알려드립니다.

  • >
  • 금수소식
  • >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18/10/18 뉴스타운>성주군, 금수면에서 ‘참한별 이동복지관′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12-31 10:26 조회225회 댓글0건

본문

성주군, 금수면에서 참한별 이동복지관개최

이강문 대기자 승인 2018.10.18 17:46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로 다양한 이동서비스와 공연마련

 

성주군 2018 하반기 참한별 이동복지관 개최 뉴스타운

 

성주군은 성주군종합사회복지관이 1017일 금수문화예술마을에서 2018 하반기 제4차 참한별 이동복지관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동복지관은 2014년부터 복지서비스를 받기 힘든 오지에 직접 찾아가 지역민들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점심식사와 공연을 곁들여 즐길거리를 제공하며 지역의 새로운 축제의 장으로 자리잡고 있다.

 

금년 하반기 이동복지관은 금수면을 시작으로 성주무강병원의 기초건강검진, 경북지체장애인협회 성주군지회의 장애편의시설 홍보, 성주의료기상사의 보청기 검사, 향기미용봉사단의 네일아트, 수지침봉사대의 뜸 및 압봉, 경북 예절다도교육회 성주군지회의 다도 및 다식 체험, 군청 주민복지과의 복지사각지대 홍보 및 상담 등 다양한 이동서비스가 마련되었다.

 

또한 금수문화예술마을에서는 어르신들을 위한 공연으로 마당극과 성인가요공연을 마련해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이를 위해 금수면 새마을 부녀회와 생활개선회원들은 자원봉사에 나섰다.

 

성주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바쁜 추수철에 잠시나마 힘든일을 손에서 놓고 맛있는 음식과 흥겨운 공연을 보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라며 청정지역 금수에 계시는 어르신들이 복지에서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참한별 이동복지관 관장은 어르신들 많이 참석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리며 일년 내내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